티스토리 뷰

몸보신을 위한 꿀마늘 만들기, 섭취 및 보관방법

 

제가 집에 꿀을 선물로 2병이나 받은게 있어서 꿀로 뭘 할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우연히 검색해서 찾아본 꿀마늘 만들기!!

정말 쉬워서 도전 해봣습니다~

마늘은 몸에 정말 좋은 음식인데요

마늘은 알리신이라는 성분으로 항암, 면역, 혈압, 혈관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제가 예전에 한번 글을 쓰기도 했었죠.

"땅속에서 나는 채소들은 하얀색이며 맵거나 쓰다. 흙속의 박테리아나 벌레, 세균에 대해 방어를 하기 위해서 상처가 나게

되면 이 성분이 발생하는데 바로 알리신이다.

마늘은 강력한 살균및 항균 작용으로 암을 예방하며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독소를 제거한다. 알리신이라는 성분

 때문에 마늘을 씹게 되면 매운 이유이기도 하다.

어느 참다래 농장에서는 농약대신 마늘즙으로 병충해를 막기 때문에 최고의 유기농으로 과일을 키운다. 쉽게 섭취하는 방

법은 마늘을 굽거나 튀겨먹는데 가장 영양소 흡수이 많은건 생마늘이다. 전 세계적으로 마늘 생산량이 많은 나라는 인도,

중국,한국이며 가장 소비량이 많은 나라는 바로 우리나라 대한민국이다!!"

출처: http://minkyu8403.tistory.com/entry/컬러-건강을-말하다-하양?category=219065 [Happy Smiling]

 

이런 마늘을 자주 먹어야 되는데 먹기가 참 힘들고 냄새도 나고

그래서 좀 쉽게 먹을수 있는 방법이 바로 꿀마늘인데요~

마늘을 쪄서 자극적인 면을 없애고 꿀로 절이면 쉽게 흡수가 된답니다

게다가 꿀에는 사람에게 필요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듬뿍 들어 있어, 피로 회복에 좋으며, 노화를 방지하며 정력을 돋우는 효과가 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으며, 인체의 생리 기능에 전혀 해가 없는 감미료로서도 가치를 높이 평가받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한국학중앙연구원)

 

 

그럼 꿀마늘 한번 만들어 볼까요?

가까운 마트에서 깐 마늘을 사왓어요

직접 마늘을 까는것도 좋지만 이렇게 깐 마늘도 괜찮아요

 

일단 깨끗이 마늘을 씻기고

 

꿀마늘을 담을 병도 소독을 합니다~

 

짜란~ 마늘을 다듬어서 한번 더 행궜어요

 

참 전 숙소에 살아서 적당한 냄비가 없어서

다이소에 있는 전자렌지용 찜기를 사다가 삶았어요~

 

물이 살짝 담길정도로 넣어주고

 

뚜껑을 닫고 전자렌지로 고고고~

 

전자렌지에서 한 6~10분정도 돌려주면 된답니다

 

이거 조심히 꺼내셔야 되요

엄청 뜨겁습니다~!! 주의주의~!

 

뚜껑을 열때도 주의주의~~!

 

한김 식혀서 병에 넣었어요

양이 생각보다 많지 않네요

 

한 2/3정도 찬듯..

 

준비된 꿀을 부어줍니다

 

마늘과 꿀의 양을 1:1로 넣어줍니다

 

바로 먹어보고 싶네요~ㅎㅎ

그렇지만 약 1~2주 정도 숙성시켜서 먹어야 마늘과 꿀이 잘 흡수되어있어요

그래야 마늘의 향이 많이 적어진답니다

 

만들기 정말 쉽죠??

이번이 두번째 만들어 먹는건데

꿀을 너무 많이 넣으면 마늘보다 꿀이 더 많아져서

마늘을 떠 먹기 힘들어져요

저 정도 양이면 3주? 정도 먹었네요

꿀마늘은 하루에 9알을 공복에 먹는게 가장 알맞다고 합니다~

모두들 맛있게 드시고 건강챙겨가세요~^^

오늘 하루도 화이팅~!